2024년 힘든 출발, 테슬라

 연합인포맥스에 따르면 작년 12월 말 265달러까지 올랐던 테슬라 주가는 지난달 25일 한때 180달러로 30% 이상 급락했습니다. 2024년을 시작하며 테슬라의 주가는 현재 25% 이상 하락한 것이죠.

Pixabay로부터 입수된 Blomst님의 이미지 입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최근 CEO 일론 머스크를 둘러싼 문제가 쌓이면서, 투자은행 파이퍼 샌들러는 테슬라가 올해 작년보다 약 7% 증가한 193만대를 인도할 것으로 예상하며 목표주가를 295달러에서 225달러로 낮추는 등, 지난 6개월 동안 테슬라의 지분을 크게 줄이기도 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로스 거버와 같은 일부 투자자들은 장기적인 잠재력과 이미 거둔 수익으로 인해 여전히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논란의 여지가 있는 발언과 소셜 미디어 활동을 포함한 일론 머스크의 행동은 테슬라 브랜드를 훼손하고 주주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테슬라 이사회의 독립성 부족과 일론 머스크의 영향력 과시는 기업 거버넌스 문제를 해결하고 투명성을 개선하는 데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거버와 같은 투자자들은 이사회가 일론 머스크에 맞서서 한 명의 대주주가 아닌 모든 주주의 이익을 최우선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익 추정치 하락과 Tesla 매출의 투명성 부족은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우려 사항이며, 이는 회사에 대한 신중한 정서 형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소셜 미디어에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의견을 표명하는 것을 자제해야 할 필요성이 강조되는 것은 테슬라 브랜드를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한 대표적인 방안입니다.